기장동원로얄CC, 승부욕 자극하는 개성 있는 코스로 9홀 규모 퍼블릭 골프장 한계 넘었다

천영철 기자 cy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일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 제공 부산 일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 제공

부산 기장군 기장읍 만화리에 자리한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명품 컨트리클럽’을 지향한다. 기장 앞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9홀 규모의 시사이드 퍼블릭 골프장이다. 2016년 10월 문을 열었다.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느끼며 최고의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바다를 배경으로 조성됐다. 지역의 명산인 일광산 자락에 자리 잡은 골프장은 6번 홀을 제외한 나머지 8개 홀에서는 라운딩을 하면서 기장읍 너머 동해를 조망할 수 있다. 부산 고유의 온화한 기후 덕분에 사계절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운대서 20분 최상의 접근성

동해 풍경 조망하면서 라운딩

200m 길이 골프연습장 갖춰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클럽하우스 오른쪽의 1번 홀에서 출발해 8자를 그리며 9개 홀을 돌아 다시 클럽하우스로 돌아오는 구조다. 9개의 개성있는 코스는 강인한 승부욕을 자극해 최고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만든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골퍼들이 그린에서 퍼팅을 하면서 도전 의지를 마음껏 불태울 수 있도록 그린 조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 2그린(좌·우) 방식으로 만들어져 전반전과 후반전에 단조롭지 않는 색다른 퍼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정규 골프장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고급스럽고 깔끔한 클럽하우스 시설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빛과 물 그리고 꿈의 도시인 기장에 위치한 기장동원로얄컨트리클럽은 부산 도심(해운대 20분·서면 30분)에서 최상의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인근에는 기장멸치축제가 열리는 대변항, 용궁사 등 관광명소들도 많아 힐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골프연습장(42타석, 200Yards)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골프연습장은 천정 그물이 없는 길이 200m에 달하는 드라이빙 레인지와 넓게 펼쳐진 인조 잔디 페어웨이를 갖추고 있다. 헬스시설과 벙커 연습장, 실내 연습 그린, 샤워실, 휴게실, 스넥바 등 부대시설도 다채롭다. 특히 야외를 보면서 스윙할 수 있는 실외스크린은 실내스크린과 함께 고객들 사이에 입소문이 돌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골프 대중화와 초보 골퍼들의 실력향상을 위한 골프아카데미도 운영한다. KLPGA, KPGA 출신의 강사진들이 지도한다. 최첨단 분석 시스템을 이용한 정확한 스윙분석을 통해 이용객들의 취약점을 교정하고, 맞춤 골프레슨 교육을 진행한다. 초보 골퍼들을 위한 체계적인 골프레슨 학습과 실제 코스에서 이루어지는 라운딩 교육 등 원스톱 레슨 프로그램은 기장 동원로얄컨트리클럽의 자랑거리다.

3월부터 3부(야간)경기도 진행 중이다. 인터넷회원 등급제 실시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매월 3회 이상 방문하면 그린피 1만 원 할인 혜택도 준다. 천영철 기자


천영철 기자 cy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