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18명 코로나 확진, 거제·진주 등 감염 계속

백남경 기자 nkbac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남 진주시 상대동행정복지센터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 상대동행정복지센터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있다. 진주시 제공

경남도는 27일 오후 5시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18명이 발생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거제 6명, 진주 5명, 통영·김해 각 2명, 창원·사천·합천 각 1명이다.

거제 확진자 중 3명은 거제 유흥업소·기업 관련으로 격리됐다가 격리해제 전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거제 유흥업소·기업 관련 누적 확진자는 173명이다. 거제 확진자 중 2명은 인도네시아와 나이지리아에서 입국했다.

진주·통영·합천 확진자 각 1명은 진주 사우나 관련으로 확진됐다. 진주 사우나 관련 누적 확진자는 232명이다.

김해 확진자 중 1명은 도내 확진자와 접촉한 김해지역 어린이집에 다니는 남자 어린이다. 방역당국은 이 어린이집 원아와 직원 등을 검사 중이다.

창원 확진자는 경남도에서 시행한 목욕장업소 종사자 선제검사에서 양성이 나왔다. 방역당국은 이 목욕탕 방문자 50여명을 파악해 검사하고 있다.

나머지 진주 확진자 4명, 거제·김해·통영·사천 확진자 각 1명은 도내 확진자 또는 수도권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본인이 증상이 있어 스스로 검사받아 양성판정을 받았다.

경남지역 누적 확진자는 2870명(입원 381명, 퇴원 2476명, 사망 13명)이다. 백남경 기자



백남경 기자 nkbac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