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의 품격'부터 '해양영화의 이해'까지… 비대면 해양인문학 강좌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립해양박물관과 KMI가 진행하는 해양인문학 프로그램. 국립해양박물관 제공 국립해양박물관과 KMI가 진행하는 해양인문학 프로그램. 국립해양박물관 제공

국립해양박물관과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이 비대면으로 해양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두 기관은 협업을 통해 바다 관련 문화적 갈증 해소와 지식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양로에서 바다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해양로에서 바다로’는 바다와 관련한 새로운 주제의 해양 도서를 선정, 작가 초청 특강으로 진행되고 있다. 6년째 해양문화에 대해 탐구해 온 장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바다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바다예술, 고지도, 해양의 미래와 관련해 연말까지 총 9회 강좌가 운영된다.

강연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으로 운영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이메일(j91886@kmi.re.kr)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김태만 국립해양박물관장은 “이번 인문학 프로그램은 제주 민화, 바다와 관련된 사진, 영화, 미술 속의 해양예술, 과거 한반도에 대한 서양인들의 인식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해양지도, 플라스틱과 해양쓰레기와 관련한 해양미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기획했다”며 “바다에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도서를 접하고 해양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박물관 해양도서관팀(051-309-1887)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