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호’ 부산미래혁신위원회 가동 “부산이 먼저 미래로”

박세익 기자 ru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9일 오전 부산시청 브리핑룸에서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이 부산미래혁신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9일 오전 부산시청 브리핑룸에서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이 부산미래혁신위원회 구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부산시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이 인수위원회를 대신해 가동하는 ‘부산미래혁신위원회’가 본격적인 행보에 들어갔다.

부산미래혁신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은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은 9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에서 박형준 부산시정의 비전과 공약 등을 구체화할 위원회 활동 방향을 설명했다.

1기 부산미래혁신위원회는 최대 1개월 이내에 30명 안팎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분야별 전문가와 정무직 공무원은 물론 부산의 기업가, 외국인 등을 포함한 위원 구성을 오는 11일까지 마무리하고, 첫 회의를 12일 열기로 했다.

이에 앞서 위원회 수석대변인에 황보승희 의원과 김희곤 의원을, 대변인에는 전진영 전 부산시의원, 김소정 변호사, 권성주 연세대 객원교수를 선임했다.

위원회는 박 시장과 협의를 거쳐 독주나 독단이 없는 통합과 협치를 기반으로 미래혁신 비전을 수립하겠다는 방향을 이날 밝혔다.

하태경 위원장은 “박형준 신임 시장의 시정 운영 가치와 공약 달성을 위한 비전을 수립하고, 통합과 협치를 위해 여당의 공약과 전략, 비전도 포용한다는 것이 핵심이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영춘 후보의 공약인 ‘동북아 제2의 싱가포르 국제경제도시 부산’을 박형준 시정의 핵심 비전으로 삼아 협치를 하겠다는 것이다. 위원회는 오거돈 시정의 비전이 불명료하고 백화점식이었다고 진단하고, ‘그린스마트시티’ 등 명확한 박형준 시정의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하 위원장은 “민주당 부산시당에도 부산미래혁신위원회에 참여할 의사가 있는지 조심스럽게 제안하는 것을 검토하겠다”라며 “사실 김영춘 후보의 공약과 중도 보수를 표방하는 박형준 시장의 공약이 근본적으로 대동소이한 면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위원회가 마련하는 비전은 1년이 아닌 최소한 5년을 내다보고 만들어 나갈 것이고, ‘부산이 먼저 미래로’와 같은 방향을 잡아나갈 것”이라면서 “위원회를 분과로 세분화하거나 하지 않고,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1기 위원회를 마무리한 뒤 전문가 위주의 상설 정책 자문위원회가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세익 기자 run@busan.com


박세익 기자 ru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