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언석 폭행 목격담 "'XX 놈아'라며 정강이 발로 차"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5분 가량 폭언·폭행 이어져…피해자 원래 건강 안 좋아"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국민의힘 송언석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4·7 보궐선거 당시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에서 송언석 의원이 당직자를 폭행한 사건과 관련해 목격자의 상세한 진술이 나왔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비서실장을 맡고 있는 송 의원은 7일 4·7 보궐선거 출구조사 발표 직전 영등포 중앙당사에서 자신의 자리를 마련해 놓지 않았다는 이유로 당 사무처 국장의 정강이를 수차례 발로 찬 것으로 파악됐다.

송 의원은 주변 팀장급 당직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거친 욕설을 하며 소란을 일으킨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일었다.

폭행사건 당일 국민의힘 사무처 직원들은 성명을 내고 "송 의원이 당사 개표상황실에서 본인의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사무처 국장 및 팀장급 당직자에게 발길질 등의 육체적 폭행과 욕설 등의 폭력을 자행했다"며 "투표일에 행해진 폭력을 사무처당직자 일동은 절대 묵과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송 의원의 공개 사과와 당직 사퇴 및 탈당을 요구하면서 "사과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폭력갑질 송언석 비서실장의 국회의원직 사퇴를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9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당시 상황을 목격한 한 인사는 "'XX놈아'라는 고성이 들려 쳐다보니 송 의원이 발로 앞에 있던 사람의 정강이를 찼다. 분명히 봤다"며 "이후에도 '퍽' 소리가 들리는 등 송 의원의 폭행은 최소 2번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목격자도 "소란이 계속되자 다른 당직자들이 송 의원과 피해자가 있는 회의실 문을 닫아버렸다"며 "송 의원의 폭행·폭언은 5분가량 이어졌다"고 했다.

당 관계자는 "송 의원에게 정강이를 걷어차인 당직자는 심장이식 수술을 했던 사람"이라며 "병가만 2년가량 냈다가 복귀한 사람이다. 현재도 건강이 좋은 상태가 아니다"고 전했다.

송 의원은 논란에 대해 "좌석 배치 때문에 이야기를 한 것이고 그 이상은 없었다"며 "소리만 좀 있었지, (폭행은) 없었다. 사실과 전혀 다르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논란이 계속되자 전날 당직자 노조에 사과문을 보내 "모두가 승리의 기쁨에 심취되었던 시간에 본인의 과오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며 "일부 사무처 당직자 동지들에게 과도한 언행이 있었던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향후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사무처 동지는 물론 모든 당 구성원에 대한 감사와 동지애를 바탕으로 매사에 경각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호영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당 원내대책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송 의원 사태에 대해 "지금 사건 경위나 사후조치를 파악 중"이라며 "당헌·당규 절차에 따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