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홍남기 부총리 교체 검토"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 빅3 추진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 빅3 추진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홍남기 경제부총리를 교체하는 것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10일 채널A는 청와대가 이르면 다음 주에 개각을 발표한다며 문 대통령이 홍남기 부총리의 교체를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채널A에 따르면 이는 4·7 재보궐 선거에서 여당이 참패하면서 국정동력 확보를 위해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8년 12월 11일 공식 취임해 이미 최장수 최장수 경제부총리인 홍 부총리는 지난해 11월 대주주 양도소득세 대상 확대 건으로 이미 사의를 밝힌 바 있다.

홍 부총리의 후임으로는 구윤철 국무조정실장과 노형욱 전 국무조정실장이 거론돼 인사검증이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구윤철 실장은 노무현 정부 당시 대통령 국정상황실장을 지냈으며, 노형욱 실장은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 등으로 일한 재정 예산 전문가다.

또 내주 중으로 사임을 표명할 것으로 알려진 정세균 국무총리의 후임자 후보는 김영주 전 무역협회장과 김부겸 전 행정안전부 장관으로 좁혀진 것으로 전해졌다.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조경건 부산닷컴 기자 pressjk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