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브라운관서 ‘열일’ 전여빈 “나의 낙원은 지금, 여기”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화 ‘낙원의 밤’·드라마 ‘빈센조’ 출연
‘죄 많은 소녀’로 충무로 블루칩 떠올라
“어렵게 찾아온 행복, 소중하게 생각”

배우 전여빈이 영화 ‘낙원의 밤’과 드라마 ‘빈센조’로 연이어 대중을 만났다. 사진은 ‘빈센조’ 스틸 컷. tvN 제공 배우 전여빈이 영화 ‘낙원의 밤’과 드라마 ‘빈센조’로 연이어 대중을 만났다. 사진은 ‘빈센조’ 스틸 컷. tvN 제공

배우 전여빈(32)의 연기 변신이 날로 새롭다. 지난달 공개된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에서 서슬 퍼런 표정으로 총을 쏘아 대더니, 이달 종영한 tvN 드라마 ‘빈센조’에선 발랄한 캐릭터를 맡아 정반대 면모를 보여준다. 최근 코로나19 여파에 온라인 화상으로 만난 전여빈은 “어렵게 찾아온 행복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5년 영화 ‘간신’으로 연기를 시작한 전여빈은 3년 뒤 영화 ‘죄 많은 소녀’로 관객에게 얼굴을 톡톡히 알렸다. 그는 이 영화로 부일영화상 등 그해 열린 국내 유수 영화상의 신인상을 휩쓸며 단숨에 충무로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이후 드라마 ‘멜로가 체질’과 ‘낙원의 밤’, ‘빈센조’를 연이어 선보인 그는 자신만의 연기 내공을 차곡차곡 다져가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최근작인 ‘빈센조’에선 악에서 선으로 변하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 호평을 받았다.

배우 전여빈은 영화 ‘죄 많은 소녀’로 부일영화상 등 그해 국내 유수 영화상을 휩쓸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다. 충무로 블루칩으로 떠오른 전여빈은 이후 드라마 ‘멜로가 체질’ ‘빈센조’와 영화 ‘낙원의 밤’ 등에 출연해 선굵은 연기를 펼치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배우 전여빈은 영화 ‘죄 많은 소녀’로 부일영화상 등 그해 국내 유수 영화상을 휩쓸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다. 충무로 블루칩으로 떠오른 전여빈은 이후 드라마 ‘멜로가 체질’ ‘빈센조’와 영화 ‘낙원의 밤’ 등에 출연해 선굵은 연기를 펼치고 있다. 넷플릭스 제공

전여빈은 “가족과 친구들, 지인들이 작품을 본 소감을 많이 전해줘서 달라진 인기를 간접적으로 느끼고 있다”며 “얼마 전에 인스타그램을 만들었는데 해외 팬이 많은 걸 보고도 조금씩 체감하고 있다”고 웃었다. 그는 “한 작품의 캐릭터를 만나면 잠자는 시간 빼곤 그 인물로 산다”며 “‘낙원의 밤’의 재연과 ‘빈센조’의 차영도 그랬다”고 털어놨다. “재연을 준비하면서 틈날 때마다 사격 연습장에 갔어요. 제주도 촬영 현장에서도 총을 계속 갖고 다녔죠. 차영이를 연기할 땐 기존의 근엄한 느낌의 변호사 대신 리듬 있는 캐릭터를 만들려고 했죠. 아침에 일어나서 밤에 잘 때까지 그 인물 옷을 입고 살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박훈정 감독의 영화 ‘낙원의 밤’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 전여빈(왼쪽)과 엄태구. 넷플릭스 제공 박훈정 감독의 영화 ‘낙원의 밤’에서 연기 호흡을 맞춘 전여빈(왼쪽)과 엄태구. 넷플릭스 제공

인생 캐릭터로는 첫 주연작 ‘죄 많은 소녀’의 고등학생 영희를 꼽았다. 전여빈은 당시 친구의 죽음과 주위 의심까지 감당해야 했던 영희의 감정을 섬세하게 펼쳐 호평을 받았다. 그는 “연기할 기회조차 없던 때”라며 “김의석 감독님한테 ‘이걸 하고 나면 배우로서의 꿈을 이뤘으니 더는 연기를 못 해도 된다’고 했다. 근데 그걸 통해서 다음 작품을 할 수 있게 됐지 않나”라고 말했다. “‘죄 많은 소녀’는 소중하고 고마운 작품이에요. 요즘엔 그저 일과를 무사히 마치고 잠자기 전 씻을 때가 가장 행복해요. 저에게 낙원은 ‘지금 여기’인 것 같아요.”

전여빈은 스크린 속 얼굴이 자신의 상상보다 더 뚜렷하면 행복해진다고 했다. 그런 그의 차기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글리치’다. 전여빈은 이 작품에서 사라진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다가 미스터리한 비밀의 실체에 다가가는 ‘지효’를 연기한다. 앞으로 펼쳐낼 전여빈의 새로운 얼굴이 벌써 궁금해진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