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센, 심장소생술 전 심정지로 사망 상태였다”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3일 영국 런던 웸블리 경기장에서 열린 유로 2020 경기에서 한 어린이 팬이 에릭센의 쾌유를 비는 팻말을 들고 있다. EPA연합뉴스 13일 영국 런던 웸블리 경기장에서 열린 유로 2020 경기에서 한 어린이 팬이 에릭센의 쾌유를 비는 팻말을 들고 있다. EPA연합뉴스

“사망 상태였습니다. 심정지였고, 우리는 심장소생술을 실시했습니다.”

덴마크 축구대표팀의 팀닥터가 경기 도중 그라운드에 갑자기 쓰러진 크리스티안 에릭센(인터밀란)의 위급했던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덴마크 팀닥터 인터뷰서 밝혀

쾌유 응원 세리머니 이어져

모르텐 보에센 덴마크 대표팀 팀닥터는 14일(한국시간) 외신과 인터뷰에서 “에릭센은 사망 상태였다. 심정지가 왔고, 우리는 심장소생술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에릭센은 13일 덴마크 코펜하겐의 파르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0) 덴마크와 핀란드의 조별리그 B조 1차전에서 전반 42분께 그라운드에 갑자기 쓰러진 뒤 의식을 잃었다.

곧바로 의료진이 투입된 이후 가까스로 의식을 찾은 에릭센은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고, 팀 동료들에게 안부 인사를 보낼 만큼 상태가 호전됐다. 보에센은 “지금까지 검사 결과는 좋아 보인다. 정확한 원인은 아직 설명 듣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덴마크 축구협회도 성명을 통해 “에릭센의 상태는 안정되고 있고 추가 검사를 위해 계속 입원해야 한다”라며 “오전에는 에릭센과 직접 대화도 나눴다. 팀 동료에게 안부 인사도 전했다”고 전했다.

한편 에릭센의 쾌유를 비는 선수들과 관중들의 응원 세리머니도 이어지고 있다. 14일 잉글랜드와 크로아티아의 조별리그 D조 1차전이 펼쳐진 영국 런던의 웸블리 경기장에는 한 어린이가 ‘금방 회복해요 에릭센(Get well soon Eriksen)’이라고 쓰인 종이를 들고 응원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앞서 13일 레바논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에 나섰던 손흥민(토트넘)도 페널티킥에 성공한 뒤 중계 카메라로 달려와 옛 토트넘 동료 에릭센을 위해 “에릭센 힘내! 사랑해”라고 외치기도 했다. 박지훈 기자


박지훈 기자 lionki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