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와 센텀 공공기관들 그린액션에 함께 도전하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영화의전당 등 센텀공공기관 5개 기관 공동으로 뚜껑모으기 챌린지 참여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관광기업 ‘우시산’에 모은 뚜껑 기부하고 친환경 경영 다짐해

부산관광공사(사장 정희준)는 6월 한달간 해운대 센텀시티 5개 공공기관과 함께 플라스틱 뚜껑모으기 챌린지를 진행해, 모아진 전량을 업싸이클링 전문 사회적기업(우시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생활 속 그린액션을 실천하기 위해 부산관광공사를 중심으로 ▲부산디자인진흥원 ▲APEC기후센터 ▲부산영상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의전당 임직원 500여명이 페트병 뚜껑모으기 챌린지에 참여했다.


금번 챌린지를 통해 모아진 뚜껑은 사회적기업이자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우시산에 전달되어 플라스틱 분리수거함 제작 원료로 사용된다. 한편, 우시산은 지난 5월 부산 시민들을 대상으로도 뚜껑 모으기 챌린지를 진행하여, 금번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참여분까지 더하여 총 1톤 규모의 폐플라스틱 뚜껑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모아진 뚜껑은 약 300여개의 플라스틱 분리수거함으로 재탄생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챌린지 종료 후에도 센텀지역 공공기관들은 사내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개인머그컵 사용하기 운동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관광공사 정희준 사장은 “청정한 해양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센텀지역 공공기관 협의회와 함께 다양한 그린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