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가 17일 교육부가 발표한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가결과 발표’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기본역량진단은 대학의 자율적 발전을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공공성 강화, 자율성 확대 및 교육의 질 제고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진단은 최근 3년간 대학의 발전계획 및 성과, 교육여건 및 대학 운영의 책무성,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 등 6개 항목에 걸쳐 실시됐다.

이에 따라, 일반대학 136개교와 전문대학 97개교 등 총 233개교가 내년부터 3년간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됐다.

동의과학대학교는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 평가에서도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대학은 오는 2022년부터 3년간 정원 자율조정 권한과 함께 일반재정지원을 받는다. 또한, 모든 국책사업 신청이 가능하며, 재학생들은 국가장학금 지원과 학자금 대출 등 혜택을 누리게 된다.

김영도 총장은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연이어 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그동안 시대 변화에 맞는 대학 체질 개선을 위해 힘써온 전 구성원의 노력 결실”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학 교육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려 학생 만족교육과 대학 발전을 일궈 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최종결과는 대학별 이의신청을 거쳐 8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