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비대면 경제 맞춤형 소상공인 역량 강화 나선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소상공인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오는 9월 2일부터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온라인마케팅 활성화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해 소상공인의 비대면 경제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부산시와 부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희망센터는 지역 소상공업체 182곳에 온라인마케팅 비용 5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올해 시범사업으로 비대면 주문방식과 무인 주문방식 정착 및 보급을 위해 업체 800곳에 ‘스마트오더’ 또는 ‘무인주문시스템(키오스크·테이블오더)’ 비용 20만 원을 지원한다.

* 상반기 모집 현황: 온라인마케팅 398곳, 스마트오더 200곳

스마트오더란, 스마트폰이나 기타 스마트 기기로 음식이나 음료를 주문하는 시스템으로 비대면 소비 경향과 더불어 대기 시간도 줄일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시는 스마트오더 시스템이 보급되면 소상공인의 매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온라인마케팅 비용 지원 사업은 2021년 온라인마케팅 활동비용을 50만 원 이상 지출한 업체이며(기 수혜 업체와 프랜차이즈 본점 및 가맹점 등은 지원에서 제외) ▲스마트오더 시범사업에는 2021년 스마트오더 또는 무인주문시스템(키오스크·테이블오더) 이용 비용을 지출한 업체로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9월 2일부터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온라인마케팅 활동 이미지(스마트오더 이용 이미지)와 지출 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요건 해당 여부를 확인 후 지원한다.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희망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사업이 급변하는 비대면·디지털 경제에 대응해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아울러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부산형 통합 배달 서비스 플랫폼인 공공모바일마켓 앱 ‘동백통’을 비롯한 다양한 판로개척에 앞장서 소상공업체의 디지털 전환과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