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원해사랑, 원양 채낚기 봉수망 겸용 어선 '805통영호' 진수식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주)동원해사랑이 원양 채낚기 봉수망 겸용 어선인 '805통영호' 진수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주)동원개발 제공 (주)동원해사랑이 원양 채낚기 봉수망 겸용 어선인 '805통영호' 진수식을 지난 27일 개최했다. (주)동원개발 제공

(주)동원개발의 계열회사인 (주)동원해사랑이 지난 27일 원양 채낚기 봉수망 겸용 어선인 ‘805통영호’ 진수 명명식을 개최했다.

전장 72.85m, 선폭 11m, 국제톤수 1300t 규모로, 승선 인원은 43명이다. 이 선박은 부산 사하구 구평동 소재 중형선박 제조업체인 (주)강남에서 제작됐으며, 봉수망 겸용선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나 등 최첨단 장비를 장착했다.

‘805통영호’는 그동안 단절됐던 국제톤수 1300t 규모의 원양채낚기 봉수망 겸용 어선이 30여 년 만에 국내에서 첫 건조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동원해사랑 측은 이번 선박 진수로 까다로운 포클랜드 해역 입어 조건을 반영하고, 현대적 어로 설비를 장착해 국제적으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어획 생산성에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동원개발에 따르면 이 회사는 30년 전 고등어 선망을 시작으로 수산업 부문에 발을 들였다. 현재 원양어업으로는 남미 아르헨티나 인근 포클랜드 해역 오징어 어업과 북태평양 러시아 인근 꽁치어업, 근해어업인 고등어 선망 1통 등 총 10척의 선박으로 수산업 사업을 하고 있다.



이자영 기자 2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