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조폐공사, 수출 중소기업 브랜드 보호 나섰다 外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정품인증 라벨(브랜드K) 디자인. 조폐공사 제공 정품인증 라벨(브랜드K) 디자인.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손잡고 우리 기업들의 브랜드 보호에 나선다.

조폐공사는 17일 중소기업유통센터(사장 정진수)와 ‘브랜드K 정품인증 라벨 제작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서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브랜드K’는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로, 대한민국에서 생산(Made in Korea)된 혁신기술 기반의 중소기업 소비재 명품 기업 203개사가 등록돼 있다.

조폐공사가 제조 공급할 정품인증 라벨에는 보는 각도에 따라 숨겨진 이미지의 색이 변하는 색변환잠상 기술이 적용돼 있다. 또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어 진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보안 QR솔루션도 활용됐다. 이같은 위변조방지 기술은 조폐공사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업체들이 해외 시장에서 ‘짝퉁’ 제품 및 라벨을 바꿔치기 하는 ‘라벨갈이’로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고 있다. 조폐공사는 이번 협약이 ‘브랜드K’ 및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반장식 사장은 “화폐 제조과정에서 축적한 다양한 위변조방지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보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전경. KCA 제공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전경. KCA 제공

◆전파진흥원, 정보통신기술사 합격자 발표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은 17일 ICT분야 국가기술자격 최고 자격인 정보통신기술사 검정에 최종합격자 10명을 발표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이른바 ‘안전우선 시험장’을 운영하여 실시했으며, 총 207명이 시험에 응시해 지난 7월 10일 필기시험과 이달 11일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10명을 배출했다.

정보통신기술사는 고도의 전문지식과 다년간의 실무경험을 갖춘 전문기술인으로서 통신·건축·항공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방송 및 정보통신망, 사물인터넷(IoT), 메타버스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각종 융합엔지니어링을 담당한다. 1963년 최초 시행이후 현재 자격보유자는 이번 합격자 포함 703명이다.

KCA 정한근 원장은 “KCA는 국가기술자격검정 전문기관으로서 현장 실무중심 기술사항과 기술사로서 사회적 책무성에 대해 강조하도록 출제기준을 개정하겠다”며 “기술변화와 현장수요에 부응하는 ICT 최고 전문기술인력 배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통신기술사에 대한 자격검정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국가기술자격 검정홈페이지(www.cq.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폐공사가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www.hddfs.com)에 입점, 17일부터 ‘2021 신축년 소의 해 카드형 골드’, ‘가화만사성 카드형 골드’ 등 59종의 고품위 귀금속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입점을 기념해 1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20명에게 연결형 은행권 천원권 2면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가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www.hddfs.com)에 입점, 17일부터 ‘2021 신축년 소의 해 카드형 골드’, ‘가화만사성 카드형 골드’ 등 59종의 고품위 귀금속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입점을 기념해 1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20명에게 연결형 은행권 천원권 2면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벌인다. 조폐공사 제공

◆조폐공사,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입점… 카드형 골드·기념메달 등 59종 판매

조폐공사의 고품위 골드바와 기념메달 등을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는 17일부터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www.hddfs.com)에서 조폐공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에 세계적 수준의 주화(동전) 제조기술을 결합한 △‘2021 신축년 소의 해 카드형 골드’ △‘가화만사성 카드형 골드’ △‘천사의 재능 십이지 펜던트’ 등 59종의 조폐공사 고품위 브랜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조폐공사의 귀금속 브랜드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특수압인 기술로 역사성과 예술성 있는 디자인을 구현해낸 작품으로, 금속 소재의 투자가치에 수집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조폐공사는 현대백화점인터넷면세점 입점을 기념해 10월 말까지 15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중 선착순 20명에게 연결형 은행권 1000원권 2면부(1000원권 2매를 한 장으로 이어붙인 연결형 은행권 2면부)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트라(KOTRA) 손수득 부사장(왼쪽 세 번째)이 임직원들이 모금한 기부금을 전달한 후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트라 제공 코트라(KOTRA) 손수득 부사장(왼쪽 세 번째)이 임직원들이 모금한 기부금을 전달한 후 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코트라 제공

◆코트라, 추석맞이 결식아동 대상 식사지원 후원금 기부

코트라(KOTRA, 사장 유정열)는 추석을 맞아 코로나19로 학교에 가지 못해 급식을 먹지 못하는 저소득층 결식위기 아동을 돕기 위한 모금행사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이번 모금행사는 국제구호개발 비영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이사장 오준)’과 함께 했다.

코트라 임직원들은 각자 세이브더칠드런 웹사이트(www.sc.or.kr)의 코로나19 아동식사지원 캠페인에 접속해 기부를 원하는 도시락 수량을 선택하고 온라인으로 결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행사에 참가했다.

코트라는 지난 16일 전 임직원이 모금에 참여해 마련한 후원금 310만 원을 세이브더칠드런 측에 기부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후원금으로 마련한 한식과 양식 도시락 443개를 결식위기 아동들에게 전달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