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뉴스] 리씽크, '해피추(秋)게더' 기획전 진행 外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재고전문몰 리씽크가 추석을 맞이해 200여 개 제품을 최대 9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해피추(秋)게더' 기획전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추족을 공략, 리씽크가 강력추천하는 재고상품을 파격적인 혜택가에 판매한다. 추석 연휴기간 동안 사전예약 형태로 진행되며, 상품은 23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IT기기와 다양한 유통임박 상품을 최대 9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9.7인치 태블릿PC를 정상 판매가에서 76% 할인하고 가정·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코어i5 컴퓨터 본체를 정상가에서 57% 할인 판매한다.리씽크에서 판매하는 모든 IT기기는 최대 3년 AS 보증이 가능한 리케어서비스가 적용된다. 연휴 기간 리씽크몰을 방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63빌딩 내 전시 관람권과 전망대를 볼 수 있는 입장권을 5000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이번 전시는 상상을 찍는 사진작가로 유명한 에릭 요한슨의 사진전으로 63빌딩 내 63아트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일상생활 필수 아이템이 된 KF94 마스크 5장을 단 돈 100원에 한정 판매한다.



△대한민국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찐(진짜) 워킹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리버EX'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더 가벼워지고 더 편안해진 리버EX는 선선한 날씨가 시작되며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을 가벼운 산책과 걷기 운동으로 해소시키려는 사람들의 니즈를 고려해 '경량성'과 '착화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평소 파워 걷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한 리버EX는 아치 지지·충격 흡수의 인솔(깔창), 보행 안전성을 돕는 미드솔(중창), 내구성을 높인 아웃솔(밑창) 등 프로스펙스의 기술력을 갖추고도 238g(240mm 기준)이라는 타월 1장의 가벼운 무게 유지, 장시간 걷기 운동을 해도 발의 피로도를 낮춰준다. 발등 부분은 신축성이 좋은 탄성 니트를 주 소재로 사용해 발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늘어나 발 볼이 편하고 착화감이 우수하다. 슬림한 라인으로 출시돼 착화 시에는 발모양이 날렵하고 예뻐 보이는 것도 장점으로 스포츠웨어는 물론 데일리 룩에도 매치하기 좋은 디자인이다. 남녀공용으로 블랙, 그레이, 퍼플, 핑크 4가지로 구성됐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2021년 하반기 사무직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자격은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위 이상 졸업자며 전공은 무관하다. 식품연구원 지원자는 식품 관련 석사 학위가 필수다. 지원서는 10월 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아워홈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채용 분야는 단체급식·식재·식품·외식 등 전 사업 부문의 △영업 △마케팅 △경영지원 △연구개발 △물류 등 직무이며, 지원자 의사와 적성에 따라 직무 배치는 유연하게 결정할 방침이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MZ세대'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먼저 아워홈은 10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채용설명회장 내부에는 △회사 소개 영상 상영관 △각 직무별 담당자 Q&A 부스 △OX 퀴즈룸 등을 마련해 지원자가 마음껏 메타버스 안을 돌아다니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직무별 담당자 Q&A 부스에는 실제 채용 담당 면접관과 직무별 현업 실무자가 참여해 채용과 업무 현장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지원자와 상호 소통할 계획이다. OX 퀴즈룸에서는 회사, 업무와 관련된 퀴즈 대회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서류전형 이후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실무·임원 면접을 거쳐 12월 중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 대상 입문 교육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하며, 이후 현장 실무훈련을 마치고 1월 중 현업에 배치할 예정이다.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점자 그림책 '구름 놀이'를 펴내고 교수활동지원플랫폼 '엠티처'를 통해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한다. 구름 놀이 점자 그림책은 한태희 작가가 미래엔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을 통해 펴낸 단행본을 점자 그림책으로 제작한 것이다. 미래엔은 엠티처에서 전국 초·중·고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구름 놀이 점자 그림책 증정 이벤트를 진행, 도서 신청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선착순 777명에게 도서를 배포한다. 전국 국·공립 특수학교 97개교에는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각 학교에 5권씩 기증 예정이다. 각 학급에서는 2학기 장애 공감 교육 도서로 활용하거나 11월 4일 '점자의 날'(시각장애인을 위해 한글 점자를 만들어 반포한 날)을 맞아 의미 있는 수업을 계획할 수 있다. 미래엔의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인 '장애 공감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점자 그림책 제작에는 시각장애 교사와 맹학교 교사들이 검수 과정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점자 그림책은 점자와 글을 병기해 시각장애 학생뿐 아니라 일반 학생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다. 주요 그림은 선과 면을 활용해 입체적으로 표현, 시각장애 학생에게는 손으로 촉감을 느끼며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일반 학생에게는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그림을 설명하는 점자를 추가하고 동화 듣기와 그림 설명 듣기를 QR로 제공해 시각장애 학생이 책의 내용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2004년 출간된 구름 놀이는 어린이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는 글과 그림으로 초등 저학년 필독서로 자리 잡았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7년부터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 수록되기도 한 작품이다.


△한국암웨이는 이달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배수정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구성·지속 개선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한국암웨이는 '고객경험관리위원회' 운영과 더불어 태스크포스(TF) 형태의 실무 전담팀을 신설하며 이들 조직의 유기적 운영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을 지속 강화할 것을 결의했다. 조직을 이끌 최고고객책임자(CCO)에는 최고경험관리자(CXO)인 강영재 전무가 임명됐다. 한국암웨이는 제품 구매 3개월 이내 요청 시 반품·교환, 환불이 가능한 '소비자 만족 보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만족경영시스템(ISO10002),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2015) 인증을 통해 소비자 관점의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심심(心心) 트레킹'을 진행한다. 심심 트레킹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 후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각자 걷고 싶은 길을 5km 걷고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 가족은 물론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농심은 참가자 전원에게 보온병, 슬링백, 백산수, 농심켈로그 에너지바 등이 들어 있는 리워드 키트를 제공하고, 인증사진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환아 1만원, 환아의 가족·일반인 3만 원으로 참가비 전액은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한 휠체어 제공 사업에 기부된다. 농심은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백산수 지원 활동을 시작해 현재 환아 300가정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환아의 생일과 골수이식 기념일에 선물을 증정하는 '심심키트', 임직원 단체 헌혈·헌혈증 기부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무더위가 한풀 꺾인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특별한 구성의 한정판 굿즈 '피크닉 세트'를 오는 23일 출시한다. 피크닉 세트는 통통 튀는 다채로운 색상의 피크닉 가방과 플레이트(접시) 3개, 코카-콜라 리유저블(다회용) 컵, 미디엄(M) 사이즈의 탄산 음료로 구성됐다. 가방은 내열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해 보냉백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가방 우측에는 텀블러, 물병 등의 보관이 가능한 주머니를, 내부에는 메시 포켓을 달아 수납에 용이한 특장점이 있다. 흘러내리는 치즈를 형상화한 디자인과 맥도날드 특유의 색감은 실용성은 물론 통통 튀는 디자인적 재미를 선사한다. 플레이트는 각각 크기 별로 빅 플레이트 1개, 스몰 플레이트 2개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원하는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져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로고 디자인이 담긴 코카-콜라 리유저블 컵은 이번 피크닉 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한정판 제품이다. 피크닉 세트에는 리유저블 컵과 함께 즐기기 좋은 탄산 음료(M)가 포함돼 원하는 음료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23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맥딜리버리, 휴게소 내 매장은 제외된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인 네이처' 패키지 3종을 선보였다. 최근 경상북도가 선정하는 '경북 안심여행지'로 선정된 금강송 에코리움은 올 연말까지 금강송 숲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명상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북케이션' 패키지를 출시했다. 베스트셀러 한 권과 요가, 트레킹 등 다양한 '이너 힐링' 콘텐츠, 건강·환경을 생각한 비건 메뉴의 식사까지 제공돼 심신의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는 동대산 해발 500m 청정 자연 속에서 프라이빗 '숲캉스'를 즐길 수 있는 '어텀 슬로케이션' 패키지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커피 2잔과 함께 오후 2시 얼리 체크인·오후 1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해 최대 22시간까지 느긋하게 머물 수 있다. 호캉스와 캠핑의 묘미를 모두 담은 '야외 바비큐 파티' 패키지도 내달 31일까지 운영한다. 오션뷰를 갖춘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고 저녁은 야외 바비큐로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매일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사전 예약한 인원만 이용할 수 있어 인파 걱정 없이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 풍성한 혜택을 담은 한정 추석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추석 연휴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패키지로 가족, 친구들과 의미 있는 명절 호캉스를 즐길 수 있게 마련됐다. 패키지는 △페어몬트 룸 혹은 페어몬트 디럭스 룸에서의 1박 △스펙트럼 조식 뷔페 2인 △객실 내 추석 한정 전통 한과·한산 소곡주 1병 △페어몬트 전통 윷놀이 1세트 △피트니스 센터·수영장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패키지 가격은 36만 5800원(부가세 10% 별도)부터며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아쿠아플라넷은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63빌딩 63ART에서 '상상을 찍는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 사진展_Vol.2:Beyond Imagination'을 내년 3월 6일까지 개최한다. 에릭 요한슨 사진전은 아쿠아플라넷과 전시기획사 ㈜씨씨오씨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한 스웨덴 대사관의 후원·지니뮤직과 노루페인트의 협찬을 받아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섹션_1 혼자만의 여행, 섹션_2 내가 보는 세상, 섹션_3 추억을 꺼내 본다, 섹션_4 나만의 공간, 섹션_5 미래의 일상 총 5가지의 섹션으로 구성된다. 작가의 신작이 10점 이상 추가돼 그의 전시회 중 최대 규모의 전시이다. 더욱 세밀해진 비하인드 더 씬(bts)과 다양한 소품, 스케치들이 더 많은 흥미를 유발함은 물론 미디어 스페셜 섹션에서는 작가만의 재치와 작품 속의 디테일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다. 사진작가 에릭 요한슨이 이번 63ART에서 진행하는 전시의 개막을 기념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내한 이후 약 1주일 동안 한국에서의 스케줄을 소화해낼 계획이다. 에릭 요한슨과 한국 팬들과의 서프라이즈 만남도 예정돼 있으며 에릭 요한슨의 전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내한 기간 동안 전시장에서 게릴라성 이벤트를 통해 전시장을 방문해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