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감사위원장에 한상우 전 감사관 임명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여성가족개발원장에 오경은
인재평생진흥원장엔 설상철


부산시가 감사위원장, (재)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을 새로 임명했다.

부산시는 신임 감사위원장에 한상우(48) 전 감사원 감사관을 임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재)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에는 오경은(45) 전 부산여성의전화 대표,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에 설상철(67) 전 동아대 교수를 각각 임용했다.


한 신임 감사위원장은 고려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2002년 행정고등고시(46회)로 공직에 발을 들였다. 산업자원부에 첫 발령을 받은 뒤 2007년부터 감사원 부감사관, 수석 감사관으로 등으로 일하며 지방행정, 산업, 국방 분야 등을 살핀 감사 전문가다.

오 신임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은 신라대 국제관계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구평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부산여성의전화 대표, 부산진구의회 구의원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부산시 성별영향평가위원회 위원, 부산시 민주시민교육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설 신임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부산대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객원 연구원, 동아대 경영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동아대에서 평생교육원장, 경영대학원장, 재무처장을 거쳐 인재 육성과 평생교육의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