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커뮤니티케어 이음포럼Ⅱ’ 온라인 개최

이태욱 부산닷컴 기자 twle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는 21일 지역사회 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케어 이음 포럼Ⅱ’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주민의 역할과 향후 방향성을 주제로 부산진구청,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동 주최하에 진행됐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청중을 최소화하여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됐다.

사회를 맡은 윤성호 동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포럼 안내 및 패널 소개를 시작으로 배은석 고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우리는 누구를 ‘주민’이라고 하는가’를 주제로 발제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김병규 사회적기업연구원 센터장, 박해긍 경상남도사회서비스원 책임연구원, 정신모 만덕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박용오 안창새뜰마을 마을활동가가 패널로 참여해 기조발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

부산진구 관계자는 “포럼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주민의 참여와 자치를 통해 일상생활속의 복지를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돌봄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커뮤니티케어 이음 포럼Ⅱ’ 라이브 방송은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보기 가능하며 자료집은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부산진구 온마을돌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태욱 부산닷컴 기자 twle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