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4 e-트론’·‘A6 e-트론 콘셉트’ 국내 최초 공개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우디코리아 제프 매너링 사장이 25일 ‘2021 서울 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아우디의 전동화 제품과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 제프 매너링 사장이 25일 ‘2021 서울 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아우디의 전동화 제품과 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아우디코리아 제공

아우디코리아는 2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된 ‘2021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브랜드 최초의 콤팩트 순수 전기 SUV(스포츠유틸리티차) ‘Q4 e-트론’과 아우디의 스테디셀러 A6의 전동화 모델인 ‘A6 e-트론 콘셉트’ 등 4종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Q4 e-트론은 WLTP(유럽) 기준 1회 충전 주행거리가 최대 520km에 달한다. 아우디는 프리미엄 전기차 세계로의 진입점을 제시하면서 전기차 대중화를 이끌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이 모델은 내년 중반 국내 시장에 출시되고, 아우디 공식 웹사이트와 매장에서 곧 사전 예약에 들어간다.

제프 매너링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부문 사장은 “Q4 e-트론은 한국의 전기차 시장을 선도할 순수 전기 SUV”라고 말했다.

A6 e-트론 콘셉트는 순수 전기구동 프리미엄 스포트백 콘셉트카로, 아우디 주도로 개발된 미래형 PPE(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산된 전기차다.

향후 A6 e-트론의 양산 모델을 미리 선보인 것으로, A6 e-트론 콘셉트가 역동적이고 우아한 외형의 디자인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완전 변경된 2세대 ‘A3 세단 35 TFSI’와 부분 변경된 ‘Q2 35 TDI’도 국내에서 첫 선을 보였다.

A3 세단은 4도어 콤팩트 세단의 프리미엄 가치를 올린 모델이고, Q2는 이전 모델 대비 17mm 길어진 전장에 실용성을 높인 모델로 평가받는 콤팩트 SUV다.

아우디코리아는 Q4 e-트론, A3 세단 35 TFSI, Q2 35 TDI 3개 차종을 내년 중으로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