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목포과학대와 상호협력 체계 구축 협약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목포과학대학교 이호균 총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달 30일 상호협력 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목포과학대학교 이호균 총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지난달 30일 상호협력 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지난달 30일 목포과학대학교(총장 이호균)와 평생교육 분야 대학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전문대학 간 평생교육 협력체계 구축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의 성공적인 수행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학 간 평생교육 분야 상호협력을 골자로, 평생교육 체제 지원사업 대학의 홍보 활성화, 사업단간 전문인력 교육과 인력 교류, 학술정보·간행물과 시설관리·운영 협력 등이다.

협약식에는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 김태경 미래평생교육사업단장, 임동현 성인학습지원센터장, 목포과학대학교 이호균 총장, 명근홍 성인학습지원센터장 등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영도 총장은 “평생학습 시대에 전문대학의 사회적 역할이 나날이 높아지는 만큼 지역대학 간 협업이 필요하다”며 “대학별로 축적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직업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