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산업디자인학과, 재학생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눈길’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각 분야별 전문가 초빙, ‘인테리어 디자인 시공 실무’ 등 모두 8개 프로그램 구성

동아대학교 디자인환경대학(학장 이성호)은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한현석)가 동계방학 기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전공 및 교양 수업 등 대학의 정규 교과과정 외에 학생들의 경력개발을 위해 중시되고 있는 특강이나 봉사활동, 진단검사, 멘토링, 공모전 등 교육 프로그램을 일컫는다.

산업디자인학과는 오는 21일까지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 재학생들의 디자인 능력 향상을 위한 디자인 실무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인테리어 디자인 시공 실무’를 비롯 ‘비주얼 랭귀지’, ‘인쇄기법을 활용한 디자인 실무’, ‘SketchUp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광고 영상 제작’, ‘컴퓨터그래픽스 기초’, ‘모바일 앱 UI 프로토타이핑’, ‘Google Document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이력서 및 자소서 제작’ 등 모두 8개로 구성됐다. 각 프로그램은 4~5일간 이뤄진다.

한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은 정규 교과 프로그램 내 습득하기 어려운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을 교육받을 수 있다”며 “졸업 후 취업 분야와도 직접적으로 연계된 실무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 취업률 향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디자인학과는 하계 및 동계 방학 기간을 활용, 다양한 주제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난 4년 전부터 운영,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산업디자인학과는 지난해 학과 교수와 부산·경남 지역 입시미술학원 학원장 등이 참석한 ‘수시·정시 실기전형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입시 현안을 논의하는 등 학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펴오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