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뉴스] 60주년 농촌진흥청 메타버스에서 만난다…전용 홈페이지 개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농촌진흥청, 개청 60주년 전용 홈페이지 오픈

올해 개청 60주년을 맞은 농촌진흥청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농촌진흥 성과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13일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개청 60주년 홈페이지는 △농촌진흥 60년 역사와 성과 △60주년 기념사업 △기념 시집 △비전과 목표 △국민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사용자 입장에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했다.

특히 청소년과 MZ 세대 이용자의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메타버스(확장 가상 세계) ‘제페토’를 통해 농촌진흥청 60년의 시대별 역사와 대표 성과를 알리고 14개 홍보관을 구현해 3D 아바타가 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농촌진흥청은 이번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행사를 진행한다. 축하 댓글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개청 60주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우자조금, 육우 최대 40% 할인 판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육우 공식 쇼핑몰인 ‘우리육우’ 쇼핑몰에서 ‘4월이니까 40% 할인’ 행사를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교차가 심해지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이 건강한 우리육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최대 40% 할인판매를 한다. 등심, 안창살, 갈비살 등 일부 구이용 품목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불고기, 샤브샤브 등 정육용 부위도 40% 할인한다.

국내산 소고기 육우는 사육기간이 짧아 지방이 적고 풍부한 양질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아연, 비타민E, B6, B12 등의 영양소도 많다는 설명이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