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주거래은행 업무협약' 체결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The-K타워에서 열린 한국교직원공제회-KB국민은행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The-K타워에서 열린 한국교직원공제회-KB국민은행 주거래은행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과 (오른쪽)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위한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날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여의도 The-K 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장,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주거래은행 협약을 계기로 교육기관 소속 임직원에게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자금시스템 관리 △임직원 및 공제회 회원 대상 금융편의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의 금융파트너로서 전담 영업점 및 고도화된 통합자금관리시스템 구축·운영 등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의 내부통제 및 보안체계를 적용한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의 구축으로 금융사고를 사전에 원천 차단해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회원들의 자금을 안정적으로 수납·지급할 수 있는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전국 교육가족의 행복한 삶과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한국교직원공제회에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겠다”며 “양 기관 모두 국민에게 더욱 사랑 받는 기관이 되도록 상생 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 rpl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