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영 금정구청장,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최고(SA)등급’ 획득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SA등급 획득
지난해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이은 쾌거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서울신문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0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선7기 상반기를 중간 점검하는 평가로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자료를 통해 △공약이행완료 △2019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의 5개 분야를 평가하였으며, 그 결과를 5개 등급(SA~D)으로 분류했다.

금정구는 4대 분야, 26개 공약사업의 추진실적 및 이행현황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며 구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약실천계획서에 맞춰 성실히 공약을 이행해나가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난해에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활성화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미영 구청장은 “민선7기 전반기를 지나는 시점에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SA등급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구민이 주인인 정의로운 금정’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주민과 소통하며 구민이 행복한, 희망과 꿈이 있는 금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