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학교, 부천대학교 컨소시엄 <감마팩토리> 제 1회 공동워크숍 개최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경상대학교(총장 이재민)는 지난 1월 15일 대학 멀티미디어관 1층에서 부천대학교 컨소시엄 <감마팩토리> 제 1회 공동워크숍을 개최했다.

<감마팩토리>는 △부산경상대학교 [앱버튼],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애드버게임코리아] 3개의 학교기업이 합쳐진 연합형 학교기업이다.

4차 산업 혁명 맞춤형 학교기업을 운영하며 학교기업 상생모델 기반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VR/AR콘텐츠 [컨소시엄] 체계를 통한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와 실무형 인재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며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최대길 대표의 “가상현실 산업의 생태계”와 조승우 총괄책임의 “영상제작의 미래 ‘버츄얼 프로덕션’” 특강으로 1부의 시작을 알렸다.

특강을 마치고 관계자들은 “부족한 부분들을 채울 수 있는 특강이라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현재까지 쌓아온 VR산업 역사에 대한 개괄과 버추얼 프로덕션이 코로나 이후 어떻게 발전되어 갈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부에서는 ‘20년도 사업운영 현황 및 환류보고를 앱버튼 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회의에서는 공동 교육프로그램 결과보고와 공동 프로젝트 제작 현황보고 및 토의와 함께 차년도 사업운영 및 환류 계획을 수립하였다.

이날 부천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학교기업 관계자와 부산경상대학교 총장 등 총 27명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참석하였고, 서울디지텍고등학교는 교내 학사 일정에 따라 온라인 ZOOM으로 참여하였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