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학교 2020년도 동계방학 [연합형 학교기업] 교류형 창업교육·실습 프로그램 실시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 15일, 부산경상대학교(총장 이재민) 멀티미디어관에서 동계방학 [연합형 학교기업] 교류형 창업교육·실습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최종발표회와 간담회가 열렸다.

이 프로그램은 연합형 학교기업 [감마팩토리]를 구성하는 세 학교기업인 △부산경상대학교 앱버튼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 △서울디지텍고등학교 애드버게임코리아가 협업하여 각 학교 학생과 학교기업 간의 교류를 도모하고 공동 창업 성과를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부산경상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 진형우 교수의 Spine을 활용한 2D 애니메이팅과 우지연 교수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강의를 토대로 1월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실습이 진행되었다. 실습생들은 자신만의 캐릭터를 디자인해 Spine을 활용한 움직이는 캐릭터로 만들었고 궁극적으로 카카오톡에 출품하는 것을 목표로 조별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3개교 학생 16명(부산경상대학교 5명, 부천대학교 6명, 서울디지텍고등학교 5명)이 팀을 구성해 2D디지털 캐릭터 제작 및 애니메이팅 프로젝트를 완수하였다.

2주간의 프로젝트 후 치루어진 최종발표회에서 ▶ 최우수상 부천대학교(성연지·강해인·한수연)

▶ 우수상 부천대학교(오준엽·송진아·심소연) ▶ 장려상 부산경상대학교(김영우·장소은·김경준/김세윤·허준호)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천대학교 제펫스튜디오 총괄책임 김양수 교수는 “좋은 결과를 위해 학생 여러분 모두가 고생이 많았다. 수상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들이 실습기간 동안 정말 열심히 해줬다. 앞으로 계속 노력하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 확신한다 ”고 밝혔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