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경험 공유 공모전 진행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월 12일까지 이메일 접수
생생한 경험 공유 통해 청소년상담사 취업 지원, 사회적 역할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청소년상담사를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공모전’과 청소년상담 경험이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내가 만난 청소년상담사 체험 공모전’을 3월 12일 까지 진행한다.

‘청소년상담사 취업수기 공모전’은 현장에서 활동 중인 청소년상담사의 취업 성공 노하우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등을 넘어 경찰청 피해심리지원관, 국방부 병영생활전문상담관 법무부 보호직 등 활동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청소년상담사의 다양한 업무내용을 공유하여 청소년상담 분야 취업준비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상담복지 분야에 취업하여 근무 중인 청소년상담사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취업 성공 과정이나 취업을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내가 만난 청소년상담사 체험 공모전’은 청소년상담사를 만났던 국민의 경험을 담은 작품을 모집한다. 해당 공모전은 청소년 정신건강을 지원하는 청소년상담사의 현장 속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역할을 이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참여 대상은 청소년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은 청소년이나 부모 등 상담경험이 있는 국민이다. 공모전 주제는 청소년상담사와의 상담 경험을 공유하는 것으로, 청소년상담사를 경험하고 달라진 나의 삶, 일상에서 만나는 청소년상담사의 의미, 청소년상담사를 만나고 다시 찾은 나의 꿈 등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체험수기, 영상(UCC), 웹툰, 카드뉴스 총 네 가지로, 작품 양식에 맞게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고, 3월 12일(금)까지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3월 중 발표예정이며, 총 8개 작품에 상장과 상금을 지급한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장에서 열정을 다하는 청소년상담사들의 발자취를 돌이켜볼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욱 활발한 청소년상담사 취업 지원으로 청소년상담복지서비스가 발전하고, 궁극적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