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정공기산업협회 15일 창립총회 개최

초대 회장 유상욱 부경대 교수
오투클린 정수진 대표등 업체 및 유공자 표창장 수여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한국청정공기산업협회 15일 창립총회 개최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한국청정공기산업협회(회장 유상욱)가 15일 오후5시 부산 부산진구 이비스 앰버서더호텔 오키드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110개 공기청정 관련 업체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창립 총회에서 초대 협회장으로 취임한 유상욱 부경대 교수는 “최근 날로 치열해지는 글로벌 경쟁에서 한국청정공기업체들이 공동으로 기술을 개발하는 등 협업 활동으로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기반을 확립하는 데 힘을 모으기 위해 한국청정공기산업협회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우리나라 청정공기산업 관련업체들이 주요 기술을 선진국에서 도입해서 쓰고 있는 현실은 반드시 극복해야 할 과제”라고 덧붙였다.

최근 “사회적 재난을 불러온 코로나 바이러스와 1급 발암물질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 마련에도 한국청정공기산업협회가 앞장 설 것”도 다짐했다.

한편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한국 청정공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업체 및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이 함께 열렸다.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한국오투클린(주)(대표:이주열), 한국미세먼지연구소(대표:김민우), (주)오투클린(대표:정수진), 지에스네트웍스(대표:박공수), 나비컴퍼니(대표:정경훈), 비젼케어(대표:홍선미), 비타에어(대표:신종락), 가람솔(대표:천정현), (주)아인디자인(대표:반종규), (주)맑은바람(대표:정원균), 으뜸밝은세상(대표:서인식), 에스제이환경(대표:전모정), 우리테크(대표:김사영), (주)SNL(대표:신창용) 등이 표창장을 받았다.

회원사들이 선정하는 공공기관 기업지원서비스 최우수 인물로는 박정환 울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실장이 지명되어 감사장을 수여했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