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오픈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98~100층 3개 층 전망대
7월 17~8월 31일, 부산시민 20% 할인 혜택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오픈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가 17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98층~100층에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전망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411.6m)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들어서는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는 바다를 바라보는 시사이드 뷰와 도시를 바라보는 씨티뷰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이다. 각 층마다 특화된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및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을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 조망이 특징이다.

국내 최고의 전망과 함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스더라운지와 하늘 위의 바다를 배경으로 특별한 기억을 기록하는 엑스더포토,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엑스더기프트 등 부산엑스더스카이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심플하게 즐기는 캐주얼 카페도 오픈 예정이다.

전망대 내부에는 박선기 작가의 작품 ‘선. 빛. 섬(Line. Light. Isle)’와 부산의 과거와 미래를 표현한 ‘BUSAN X STORY’, 열기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고, 잠수정을 타고 바닷 속을 여행하는 고속 엘리베이터 ‘SKY CRUISE’, 국내 상설 시설 최초 행잉 키네틱 미디어아트 ‘SKY WAVE’ 해운대 바다를 전망으로 프로젝션 영상을 맵핑한 미디어아트 ‘SKY X SHOW, 해운대 해변까지 내려다 보이는 투명 유리로 구성된 ‘SHOCKING BRIDGE’, 하늘 위의 구름과 밤 하늘의 별자리를 배경으로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디지털 방명록 ‘SKY LETTER’ 등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휴식 공간으로 제공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는 7월 17일(금) ~ 8월 31일(월)까지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부산시민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에대해 풀무원푸드앤컬처 이우봉 대표는 “이번 오픈한 전망대는 도심과 해변을 모두 조망하는 전망대가 세계에서도 몇 안 된다는 점에서 부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방문 필수 코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부산이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즐겁고 이색적인 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1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사업, 휴게소 사업,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사업은 모던가정식반상 전문점 ‘찬장’을 비롯해 국내 인기 맛집을 한 곳에 모은 ‘플레이보6(Flavour6)’, 한식 면요리 전문점 ‘자연은 맛있다(noodles&more)’, 전통 한식당 ‘명가의 뜰’, 복합 식문화 공간 ‘내츄럴 소울 키친(Natural Soul Kitchen)’, 카페 ‘ttt coffee’ 등이 있다.

한편 16일 열린 개관식에서는 부산지역을 대표하는 마이스(MICE) 업체인 리컨벤션이 기획 및 진행을 맡았다.

정순형 선임기자 junsh@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