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컨벤션, '대한민국 MICE 대상' 수상…코로나 역풍 속 연이은 수상 쾌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리컨벤션, '대한민국 MICE 대상' 수상…코로나 역풍 속 연이은 수상 쾌거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리컨벤션(대표 이봉순)이 지난 24일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0'에서 한 해를 빛낸 최고의 MICE 기업으로 선정돼 '대한민국 MICE 대상'을 수상했다. ㈜리컨벤션(대표 이봉순)이 지난 24일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0'에서 한 해를 빛낸 최고의 MICE 기업으로 선정돼 '대한민국 MICE 대상'을 수상했다.

부울경 대표 글로벌 컨벤션 업체 (주)리컨벤션이 '대한민국 MICE 대상'을 수상했다.

(주)리컨벤션 (대표 이봉순)은 지난 2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 대한민국 대표 마이스 전문 전시박람회 '코리아 마이스 엑스포(KOREA MICE EXPO) 2020'에서 한 해를 빛낸 최고의 MICE 기업으로 선정돼 '대한민국 MICE 대상'을 수상했다.

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박람회(Exhibition&Event) 등 네 분야를 통틀어 말하는 유망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리컨벤션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사태에서 디지털 전환을 발 빠르게 주도하며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등 직접 대면을 통한 소통과 교류의 가치를 온라인 행사로 다채롭게 펼쳐, 한국 마이스산업을 선도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주)리컨벤션은 지역 업체로는 이례적으로 2014년에 이어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을 두 번째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지난 9월에는 '제47회 관광의 날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국제회의 유치로 관광 진흥을 기여한 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봉순 대표는 "올해 예정되어 있던 대형 국제 행사들이 많아 관광·마이스 분야에서 기대를 모았지만,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피해가 컸다"며 "그러나 위기 극복을 위해 찾은 솔루션으로 오히려 온라인 행사의 장점들을 더 많이 발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향후 코로나가 끝나 글로벌 시장이 다시 열리더라도 온라인의 장점은 그대로 활용될 것"이라며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디지털 솔루션 연구개발에 주력해 보다 진화된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