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니아에너지(주), 하이블럭스와 전력중개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 체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아이오니아에너지(주), 하이블럭스와 전력중개 마케팅 제휴 업무협약 체결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아이오니아에너지 강남욱 대표(오른쪽)와 하이블럭스 김영 공동대표(왼쪽). 아이오니아에너지 제공 아이오니아에너지 강남욱 대표(오른쪽)와 하이블럭스 김영 공동대표(왼쪽). 아이오니아에너지 제공

아이오니아에너지(주)(대표 강남욱)가 하이블럭스(공동대표 김영)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아이오니아에너지(주)는 지난 21일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전문 기업 하이블럭스와 전력중개 관련 전략적 마케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전력중개 관련 비즈니스 협업 및 인프라 공유 ▲마케팅 제휴 협력 ▲데이터 보안 협력 ▲블록체인 지식 및 노하우 공유 ▲블록체인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 컨트랙트 제작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기존에는 한곳에서 생산한 전력을 일방향으로 전송하기 때문에 송전망에 문제가 생기면 전력 공급을 받기 어려웠다. 가상발전소를 이용한다면 태양광 설비가 설치된 각 발전소가 하나의 초소형 발전소가 돼 흩어져있는 에너지원을 효율적으로 활용, 관리해 에너지 수요를 충당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서비스를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전력 중개, 가상발전소(VPP)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다. ICT 및 자동 제어 기술을 이용해 송전계통 수준에서 수급 균형을 맞출 수 있는 가상발전소를 운영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아이오니아에너지는 발전량 예측 제도 알고리즘도 개발해 발전량 예측에 대한 실측 자료를 한국전력공사에 공유, 전력 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실시간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