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클린, 부산진구청과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협약 체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오투클린, 부산진구청과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 협약 체결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오투클린(대표이사 정수진)은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와 3일 독거노인 미세먼지 차단망 설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오투클린은 부산진구 관내 홀몸 어르신의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나노방진망을 설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서은숙 구청장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서 구청장은 미세먼지 차단 나노방진망 설치로 홀몸 어르신들의 환경과 삶의 질이 많이 개선되는 모습을 확인하고, 이 사업을 노인인구가 가장 많은 부산진구에 집중적으로 해달라고 제안해 협약이 체결됐다.

독거노인 집에 설치되는 오투클린의 나노방진망은 24시간 창문을 열어 놓아도 미세먼지가 차단되고 자연 환기가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산화탄소와 라돈 등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을 환기시키는 첨단 신소재 필터로 알려져 있다.

나노방진망은 단열 기능까지 갖춰 추운 겨울에도 창문을 열어 놓고 실내 활동을 할 수 있다. 자연통기로 인체 유해한 곰팡이균 방지 및 제거 효과도 있다.

앞서 오투클린은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독거노인복지재단과도 협약을 맺었다. 오투클린과 독거노인복지재단은 홀로 지내시는 독거노인들의 집에 미세먼지 나노방진망 설치와 함께 벽지와 장판을 새것으로 교체하고 페인트칠, 새 이불 전달, 빨래 서비스, 폐지를 줍는 노인에게는 안전 리어카 전달 등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진구의 독거노인 주거공간 환경개선 사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오투클린 정수진 대표이사는 "홀몸 어르신들이 이 사업을 통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 구청장도 "오투클린과 맺은 협약이 빨리 완성돼 부산진구 홀로 사시는 어르신에게 가장 쾌적하고 안전한 그리고 건강한 주거공간을 만들어 드리고 싶은 소망이다"고 말했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실시간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