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니아에너지(주), 산업단지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 개최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아이오니아에너지(주), 산업단지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 개최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지난 18일 부산시 강서구에 위치한 전진엔텍에서 '민·관·공 협업으로 에너지전환을 선도하는 부산산단지붕태양광 준공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아이오니아에너지(주) 강남욱 대표, 부산시 신창호 미래산업국장, 한국동서발전 조상기 부사장, 농협네트웍스 여영현 대표,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김기형 전무,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훈 센터장, 부산경제진흥원 박기식 원장, 전진엔텍 김병국 대표 등 약 4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부산 산업단지 임대형 지붕태양광 1단계(10.8MW) 구축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산업단지 임대형 지붕태양광 사업은 국내 최초 민·관·공 협업을 통한 산업단지 태양광 보급 및 에너지 신사업으로 국가 에너지전환 기여 및 한국형 그린 뉴딜 정책 선도가 목적이다. 아이오니아에너지(주)와 한국동서발전(주)이 시행하고, 농협네트웍스와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이 시공했다.

이번 발전단지의 성공적 구축으로 정부의 전력수급 기본계획 적극 부응과 부산 산업단지 태양광사업 기반 전국 확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아이오니아에너지(주) 강남욱 대표는 신재생 에너지 태양광 보급 확대에 헌신하고, 부산시 재생에너지 보급 목표 달성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부산시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아이오니아에너지(주) 강남욱 대표는 "2019년부터 준비한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념하는 자리를 만들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오니아에너지(주) 뿐만 아니라, 한국동서발전, 농협네트웍스, 현대일렉트릭앤에너지시스템 등 여러 관계사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같이 본사업을 착수해 큰 문제 없이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부산의 유휴부지를 활용한 산단 지붕형 태양광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해 더 많은 신재생 에너지 발전소를 만들어 깨끗한 전기를 만들어 보급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오니아에너지(주)는 부산 산업단지의 유휴부지를 활용한 지붕 임대 태양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