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니아에너지(주), KT와 '신.재생에너지 및 kt IoT관제사업' MOU 체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아이오니아에너지(주), KT와 '신.재생에너지 및 kt IoT관제사업' MOU 체결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아이오니아에너지(주)(대표 강남욱)는 주식회사 KT와 '신.재생에너지 및 kt IoT관제사업'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KT동래지사((구)동래전화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남욱 아이오니아에너지 대표와 이재우 KT 부산법인고객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국 태양광발전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산과 사업개발, 시설공사 완료 및 관리 운영에 협력키로 했다.

작년 기준 부산지역 전체의 80%의 태양광을 보급한 아이오니아에너지와 전국 단위의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하고 있는 KT가 협약을 맺음으로써 전국에 태양광 발전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산의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아이오니아에너지는 KT의 통신 전산망을 활용해 발전량 예측제도 알고리즘 개발 등의 신재생에너지 실시간 모니터링 개발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오니아에너지 강남욱 대표는 "KT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으로 UN 최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이라며 "현재 전 세계가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있고, 기존 석탄가스에서 친환경 에너지로 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무궁무진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실시간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