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업 아이오니아에너지㈜, 비콥으로 ESG경영 브랜드 인증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친환경 기업 아이오니아에너지㈜, 비콥으로 ESG경영 브랜드 인증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유휴부지를 활용한 아이오니아에너지㈜의 태양광시설. 유휴부지를 활용한 아이오니아에너지㈜의 태양광시설.

아이오니아에너지㈜(대표 강남욱)가 비콥(B Corp)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콥은 미국의 비영리 기관 B-Lab에서 기업의 사회 및 환경에 관한 전체적인 영향력을 측정하는 인증 제도이다. 사회적 책임, 지속 가능한 경영, 기업의 운영과 비즈니스 모델이 지배 구조, 기업 구성원, 지역사회, 환경, 고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측정하고 평가한다.

총 180여 가지의 평가 항목에서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소수의 기업만이 인증받을 수 있으며, 현재까지 파타고니아, 캄포스 등 3800여 개의 기업이 비콥 인증을 획득했다.

국내에서도 투명성과 객관성을 인정받아 한국국제협력단(KOICA)혁신적 기술 프로그램(CTS) 선정 기업은 사업 기간 내 BIA 자가 진단 제출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중소 벤처기업부의 소셜벤처 투자 및 지원 평가 모형에서 판별 가이드 중 하나로 선정됐다.

아이오니아에너지㈜는 전국의 유휴부지를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녹지 훼손 등 자연의 파괴 없이 공장 지붕과 옥상 등을 활용해 깨끗한 전기를 생산하는데 앞장선 성과를 인정받아 국내에서 20번째로 비콥 인증을 받았다.

아이오니아에너지㈜ 강남욱 대표는 "환경과 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진 결과에 대한 보답으로 비콥 인증을 받아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사업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