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 마지막 산업단지 '부산지사글로벌산업단지' 분양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서부산 마지막 산업단지 '부산지사글로벌산업단지' 분양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부산 강서구의 마지막 산업단지인 부산지사글로벌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지사글로벌개발이 시행하고, ㈜GS건설이 책임 시공하는 이번 사업은 부산 강서구 지사동 산 137번지 일대에 약 41만㎡로 조성 진행 중이다. 부산지사글로벌산업단지는 서부산의 마지막 산업단지 부지로 서부산은 주거, 상업 지역이 어우러진 복합 인프라로 생산 활동의 부대 편의성 향상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꼽힌다. 현재 서부산은 에코델타시티, 가덕도신공항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지사글로벌일반산업단지는 웅동~장유간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지사 IC와 약 3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김해 장유까지 5분, 창원까지 15분, 부산 신항까지는 7분이 소요돼 창원, 김해, 양산 등 인근 도시를 최단 거리로 이동이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부산과학산단, 미음산단 등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강서구 지역에 위치해 물류비 절감 등 생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지사글로벌산업단지 조성 부지는 기초 지반이 암반으로 형성되어 있어 공장 건축 시 연약 지반 처리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타 산단 대비 건축비가 대폭 절감된다는 이점도 있다.

입주 대상 업종은 C25(금속가공제품 제조업), C27(의료, 정밀, 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업), C28(전기장비 제조업), C29(기타기계 및 장비 제조업), C30(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C31(기타운송장비), H52(창고 및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이며 그 외 업종은 협의를 통해 입주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지사글로벌산업단지 분양 홍보관 또는 지사글로벌산업단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