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 내달 오픈… ‘핫플’로 뜨나

더베이101·올드트리마켓 이어
‘키친보리에’ 부산 3호 문화공간
공연·식당가·갤러리 공간 특화
MZ 겨냥, 외벽 그래피티 장식

권상국 기자 ksk@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 내달 오픈… ‘핫플’로 뜨나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내달 문을 여는 민락동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의 전경. 키친보리에 제공 내달 문을 여는 민락동의 새로운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의 전경. 키친보리에 제공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내달 새로운 핫 플레이스 ‘밀락더마켓(Millac the Market)’이 문을 연다.

해운대 ‘더베이101’과 다대포 ‘올드트리마켓’을 운영 중인 ㈜키친보리에는 “내달 민락동에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이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더베이101’에 이어 가칭 ‘워프101’로 불리던 이 공간은 민락동의 부산식 발음인 ‘밀락’을 따 ‘밀락더마켓’으로 명칭이 최종 확정됐다.

키친보리에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복합문화공간인 ‘밀락더마켓’은 기존 복합쇼핑몰과 차별화된 광장형 체험 공간이다. 사람과 사람, 아티스트와 관객, 맛있는 음식과 소비자, 로컬과 문화를 연결하는 가교 구실을 수행하고 부산 지역 커뮤니티에 새로운 활력이 되겠다는 게 키친보리에의 포부다.

지상 2층, 지하 1층, 총 2330평(7700㎡ 부지) 규모의 ‘밀락더마켓’은 특화된 3개 공간으로 나뉜다.

최고급 스피커와 조명, 마이크 등 공연 시스템을 갖춰 거리의 예술가가 자유롭게 공간을 즐길 수 있는 ‘버스킹 스퀘어’와 바다쪽으로 향한 스탠드형 계단을 통해 가까운 곳에서 부산을 느낄 수 있는 ‘오션뷰 스탠드’, 베이커리, 월드푸드, 디저트 등 전국에서 유명한 맛집들과 컨셉 스토어를 만날 수 있는 ‘F&B ZONE’ 등이 바로 그것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미술품을 감상하고 경매 참여도 가능한 아트갤러리를 갖추고, 건물 외벽에는 MZ 세대들을 겨냥해 그래피티로 꾸밀 예정이다.

한편, 내달 오픈에 앞서 사전 행사로 ‘밀락더마켓’은 코로나 팬데믹에 맞서 일선에서 고생한 지역 간호사들을 위한 격려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7일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간호사를 위한 감사 편지 전달을 시작으로 그래피티 작가 콘서트, 버스킹 공연, 아트갤러리 기념품 경매 등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강성태 수영구청장과 황지원 부산시간호사회회장이 직접 참여해 행사를 빛내줄 예정이다.

‘밀락더마켓’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준 간호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향후 밀락더마켓이 선보일 공간 활용과 문화지향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