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대-스타 콜라보 성과보고회'서 대상과 우수상 휩쓸어

지역 중소기업 협업 플랫폼으로 인기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대선주조, '대-스타 콜라보 성과보고회'서 대상과 우수상 휩쓸어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대선주조의 술장고(왼쪽), 대선 유기 소주잔. 대선주조 제공 대선주조의 술장고(왼쪽), 대선 유기 소주잔. 대선주조 제공

대선주조㈜가 ㈜씨엔컴퍼니와 함께 기획한 술장고(술냉장고) 제품이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에서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 열린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 성과 공유회'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부산경제진흥원, BNK부산은행이 지역 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역 대·중견기업과 중소·스타트업 간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성과 공유회에서는 대선주조, 에어부산, 파크랜드, 이니스프리가 리딩 기업으로 참여해 6개 중소기업·스타트업과 각각 매칭해 협업한 사례를 소개했다.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한 40여 개 기업 중 6개 팀이 사례 발표 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선주조는 ㈜씨엔컴퍼니와 함께 기획한 술장고(술냉장고)가 대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유기 그릇 전문업체인 성심온도담과 함께 선보인 대선 유기 소주잔은 우수상(부산경제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술장고는 혼술 트렌드에 맞춰 소형화한 냉장고에 대선소주가 만든 디자인을 입혀 콜라보 정신을 구현했다. 또 슬러시 소주 등 다양한 소주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온도설정이 가능하게 만들어 호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최근 혼술족, 홈술, 홈파티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만큼 미니 술장고가 양사 모두에게 서로 윈-윈(Win-Win)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평가했다.

또 우수상을 수상한 2030부산월드엑스포 소주잔은 대선 로고와 2030 세계박람회 로고를 앞뒤로 새긴 프리미엄 소주잔을 제작해 부산브랜드페스타 등 각종 행사에서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발표 사례 외에도 대선주조는 올해 들어서만 돼지국밥 밀키트 업체인 프론티어식품㈜, 소형가전업체 루메나, 통뼈감자탕, 동백택시 등과 다양한 협업을 펼쳤다. 특히 프론티어식품㈜과 진행한 콜라보는 '대-스타 콜라보 부스터 프로그램'이 탄생하는 계기가 됐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대선주조는 92년간 부산 시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지역에 환원한다는 경영 철학을 지켜왔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중소·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실시간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