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국내 야구 저변 확대 위해 5년째 '최동원상' 후원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usan.com 기사추천 메일보내기
대선주조, 국내 야구 저변 확대 위해 5년째 '최동원상' 후원
받는 분(send to)

이름(Name)

e-메일(E-mail)

보내는 분(from)

이름(Name)

e-메일(E-mail)

전하고 싶은 말
페이스북
트위터
17일 부산MBC에서 진행된 ‘제9회 최동원상 시상식‘에서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오른쪽), 부산MBC 구자중 사장(왼쪽)이 대선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 충암고 윤영철과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선주조 제공 17일 부산MBC에서 진행된 ‘제9회 최동원상 시상식‘에서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오른쪽), 부산MBC 구자중 사장(왼쪽)이 대선 고교 최동원상 수상자 충암고 윤영철과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선주조 제공

부산 최고(最古) 향토기업 대선주조(대표이사 조우현)가 국내 야구 저변 확대를 위해 5년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대선주조는 17일 열린 '제9회 최동원상 시상식'에서 '제5회 대선고교 최동원상' 수상자와 소속 학교에 상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또, '제3회 최동원 불굴의 영웅상'에 선정된 '창원시 여자야구단 창미야'에 상금 5백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대선 고교 최동원상은 2018년 한국 고교야구 발전을 위해 대선주조의 후원으로 새롭게 제정된 상으로 그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고교야구 투수에게 주어진다. 때문에 모든 고교야구 투수들이 꿈꾸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 선정은 프로야구 10개 구단 소속 스카우트 37명의 투표를 통해 이뤄졌다. 후보 기준은 △등판 경기 수 15경기 이상 △투구이닝 50이닝 이상 △다승 4승 이상 △평균자책점 2.60 이하 △탈삼진 55개 이상이다.

올해는 충암고 좌완투수 윤영철이 수상했다. 시속 140km대 직구를 던지는 윤영철은 안정적인 제구로 올 시즌 고교야구 15경기 13승 2패 평균자책점 1.66을 기록했다. 특히, 고교 투수 중 가장 많은 탈삼진 99개를 기록하고 볼넷은 5개만 내줘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였다. 수상자와 학교 야구부에 각각 500만원 전달된다.

윤영철은 "모든 고교 투수가 도전하는 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 부모님, 감독, 코치, 동료 학생선수들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제3회 최동원 불굴의 영웅상에 선정된 '창원시 여자야구단 창미야'는 2020년 창단해 올해 퓨처스리그 2관왕, 챔프리그 준우승을 차지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故 최동원 선수가 생전 여자아마야구에 각별한 애정을 기울인 점도 수상 배경이 됐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는 "미래 한국야구의 주축이 될 인재들을 지원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국내 야구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