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산] <195> 창원 백월산 가는길 먹을곳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화양고개 들머리에서 12분가량 산길을 따라 가면 안부에 설치된 목조 구름다리가 정겹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두 가지 환승 방법이 있다. 부산서부버스터미널에서 오전 5시40분부터 7~8분 간격으로 있는 마산 방면 버스를 타고 마산시외버스터미널에서 내려 23번 버스를 타고 남백 방향으로 간다. 오전 6시부터 10~15분 간격으로 있는 창원 방면 버스를 탔다면 창원시외버스정류장에서 내려 14번 버스를 타고 북면온천 방면으로 간다.

승용차로 갈 경우에는 남해고속도로에서 동창원IC로 내려서지 말고 북창원IC로 들어간 뒤 79번 도로를 따라 3분가량 계속 진행하면 산행 들머리와 날머리가 있는 월촌마을에 닿는다.

힘든 산행 이후 가장 제격인 음식은 아무래도 국밥 종류다. 국밥은 산행 후 몸이 원하는 탄수화물을 원활히 공급할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지방까지 적절히 섭취하게 해 준다. 여기에다 따뜻한 국물이 주는 이완감까지. 산행 날머리 근처의 하동장작불국밥(055-252-9799)은 입구에 가득 쌓인 장작과 큰 가마솥이 주는 시각적 즐거움도 보탠다. 장작불의 뭉근한 열기로 돼지뼈를 우려낸 뽀얀 진국이 입에 차지게 감긴다. 주남저수지에서 북면초등학교 방면으로 가는 길에서 동전사거리 조금 못 미쳐 왼쪽에 위치해 있다. 국밥 1인분 5천500원. 수육 1만3천~2만3천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