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2중 모션밸브 탑재 '트윈프레셔' 6인용 출시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는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반영, 국내 최초 신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탑재한 밥솥 신제품 '트윈프레셔'를 6인용(사진)으로 추가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지난 달 출시한 트윈프레셔 10인용의 매출이 전달 대비 117%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는 등 이 제품이 프리미엄 밥솥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 같은 연장선 상에서 쿠쿠는 최근 트윈프레셔 6인용을 추가 출시했다. 6인용 트윈프레셔는 미니멀한 사이즈에 기능은 그대로여서 최근 급증하는 1~2인 가구의 니즈에 적중한 제품이다.
트윈프레셔는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 요리의 특성에 맞춰 최상의 밥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는 압력 밥솥이다. 초고압 압력 밥솥이면서 압력이 전혀 없는 기술은 쿠쿠만의 혁신 기술로, 이는 특허 기술인 쿠쿠 2중 모션 밸브를 통해 구현했다.
트윈프레셔 6인용은 내솥과 커버가 풀스테인리스로 제작됐다. 커버는 초간편 원터치 분리형 커버가 적용돼 세척과 관리가 위생적이며 고온 고압 고스팀에 강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2중 모션 패킹, 에너지 절약을 돕는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기능도 탑재돼 있다.
디자인도 압력 모드에 따라 다른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실제 사용시에도 전혀 다른 밥솥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각각의 모드는 핸들 다이얼을 좌우측으로 돌리는 간단한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다. 또 메탈릭 바디가 적용돼 트렌디한 주방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 없다. 트윈프레셔 6인용의 가격은 56만 8000원, 10인용은 67만 8000원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예전에는 밥솥은 10인용을 선호했으나 최근에는 6인용를 찾는 고객이 점점 늘고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도 많다"며 "트윈프레셔 6인용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상의 밥맛을 구현해주는 밥솥이자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우수한 주방 가전으로 1~2인 가구의 구매 빈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황상욱 기자 ey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