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4건 선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남 창원시는 정부의 2019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 모두 4건이 선정돼 국비 49억 7000만 원을 포함해 모두 7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산어촌지역의 기초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특화발전을 위한 지역개발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와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창원시는 △대산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구산면 욱곡마을 특화개발사업 △진북면 학동마을 만들기 자율개발사업 △창원시 역량강화사업 등 4건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기초생활거점 육성지로 선정된 의창구 대산면에 내년부터 4년간 40억 원을 투입해 나눔문화센터 건립과 가술시장 정비 등 면소재지 중심 인프라 정비 및 배후마을 연계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마산합포구 구산면 욱곡마을에는 3년간 25억 원을 투입해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하고 오만둥이 판매장을 건립해 복지시설 확충과 마을소득 증대에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마산합포구 진북면 학동마을에는 2년간 5억 원을 들여 학동저수지 생태문화광장을 조성하게 된다.

창원시 농업기술센터 박봉련 소장은 "사업효과를 배가하고 보다 많은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에 나서는 한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lee777@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청년기업 소식

        국민커피 더리터, 직영점 2곳 연달아 오픈

        국민커피 더리터, 직영점 2곳 연달아 오픈

      • 동네북 소식

        감만2동 세배로마트, 설맞이 성품 전달

        감만2동 세배로마트, 설맞이 성품 전달

      • 대학 소식

        영산대 해양레저관광학과, 스마트레저문화융합전공 개설

        영산대 해양레저관광학과, 스마트레저문화융합전공 개설

      • 뉴스인뉴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고용감찰관제도 전국 확대 및 2기 고용감찰관 위촉식 개최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고용감찰관제도 전국 확대 및 2기 고용감찰관 위촉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