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스페셜' 안산 오리진흙구이+한방보양탕 & 수원 쫄면+냉면+코끼리만두 맛집 어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TV 생생정보 스페셜' 방송화면.

30일 오전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스페셜'에서는 '고수의 한 수 열전 - 수수열전' 코너를 통해 '오리 한방 보양탕'과 '숙성 쫄면·수제 만두' 맛집 두곳이 소개됐다.

경기 안산시 단원구 비선거리길에 위치한 '화평진흙구이'는 '오리 한방 보양탕'과 '오리 진흙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사전 예약을 받아 400도의 불가마에서 토기에 담겨 기름기를 쫙 빼고 나오는 오리 진흙구이와 남다른 자태로 30여가지 한약재가 더해진 오리 한방 보양탕까지 건강이 절로 굴러 들어올 것 같은 푸짐한 한상을 자랑한다. 16년 경력의 주인장은 오리 한방 보양탕 특유의 진한 검은 국물을 위해 전문가의 자문까지 받아가며 보약과 다름없는 수준으로 만들어낸다.

경기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3번길에 위치한 '코끼리 만두'는 '숙성 쫄면·수제 만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40년 이상의 세월 동안 골목을 지켜온 이곳은 탱탱하고 쫄깃한 면과 매콤한 양념장이 만난 새콤한 쫄면과 살얼음 올려진 사골육수의 냉면에 직접 만든 수제 찐만두와 바삭한 튀김만두까지 다양한 분식 메뉴들을 갖추고 있어 취향따라 즐길 수 있다. 특히 시어머니부터 며느리까지 대를 이어 내려왔다는 '숙성 쫄면'의 맛 덕분에 변하지 않는 기본 20년 이상의 단골 손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대학 소식

        동의과학대학교 교직원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동의과학대학교 교직원봉사단,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 뉴스인뉴스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행복동행, 한끼!' 사회공헌활동 실시

        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 '행복동행, 한끼!' 사회공헌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