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유니버스’, 강다니엘 등 출연하는 온라인 콘서트 연다

김종우 기자 kjongwo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14일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자료: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14일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자료: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케이팝(K-POP)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14일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한다. ‘UNI-KON(유니-콘)’이라는 이름을 내건 이번 콘서트에는 IZ*ONE(아이즈원), MONSTA X, THE BOYZ, 강다니엘 등 유명 아이돌이 출연한다.

엔씨는 ‘UNI-KON’이 14일 오후 7시부터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PC, 모바일)를 통해 전세계 동시 생중계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유니버스 가입자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유니버스 앱에서 패스워드(OTP, One Time Password)를 발급받은 뒤, 유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에 입력해 중계에 접속하는 방식이다. OTP는 아이디(ID)당 하나씩만 발급된다. 오후 6시부터는 미리 입장해 사전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에는 AB6IX(에이비식스) ASTRO(아스트로) ATEEZ(에이티즈) CIX(씨아이엑스) CRAVITY(크래비티) (여자)아이들 IZ*ONE(아이즈원) 강다니엘 MONSTA X(몬스타엑스) 오마이걸 박지훈 THE BOYZ(더보이즈) WEi(위아이) 우주소녀 등 총 14팀이 참여한다.

엔씨는 최신 확장현실(XR) 기술을 무대 효과에 사용하고 5개 각도에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멀티뷰(Multi-View)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콘서트 전체 영상과 아티스트 및 멤버 별 무대 영상, 아티스트 인터뷰 등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은 추후 유니버스 앱에서 VOD로 순차 제공한다. ‘UNI-KON’에 대한 세부 정보는 유니버스 앱 홈 화면의 헤드라인 공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우 기자 kjongwoo@busan.com


김종우 기자 kjongwo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