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파나시아, 한국해양대 발전기금 5000만 원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13일 대학본부에서 대학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파나시아(회장 이수태)로부터 5000만 원의 대학 발전기금을 전달 받았다.

이번 발전기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파나시아가 한국해양대에 매년 5000만 원씩 10년 간 총 5억 원 규모의 발전기금을 기탁하기로 한 약정에 따른 것이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도덕희 한국해양대 총장과 이수태 파나시아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파나시아가 전달한 발전기금은 미래 해양산업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 등 대학발전 전반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또 이날 이 자리에서는 실효성있는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토론회도 함께 열렸다. 토론회에서는 양 기관의 지속적인 연대·협력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이 회장은 “수도권 중심의 고급인재 쏠림 현상을 막기 위해 지속적인 산학협력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와 인재 육성을 활성화시킬 것”이라며 “지역의 청년들이 부산에서 꿈을 실현하며 정주할 수 있도록 부산의 많은 기업이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 총장은 “미래 해양산업을 선도하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힘써주신 파나시아 이수태 회장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건넨다”며 “한국해양대와 파나시아는 앞으로도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