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총기난사, 비극이 낳은 비극?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스키 사고로 아들 잃은 50대
10년간 홀로 칩거하다 범행

지난 11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입주자 회의 도중 총기를 난사해 3명의 목숨을 앗아간 범인은 57세 남성 클라우디오 캄피티로 밝혀졌다. 현지 언론은 10년 전 스키 사고로 아들을 잃은 캄피티의 사연에 주목했다.


캄피티의 외아들인 로마노는 2012년 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스키장을 찾았다가 활강하던 중 슬로프에서 벗어나 나무와 충돌해 뇌 손상으로 숨졌다. 캄피티는 강사들이 스키를 처음 타는 아들에게 짧은 강습 이후 가파른 코스로 안내했다고 주장하며 법적 다툼에 나섰다.

기나긴 법정 공방 속에 가족은 산산조각이 났다. 캄피티는 아내, 두 딸과 떨어진 채 별장용으로 쓸 예정이던 이탈리아 중부 라치오주 리에티에 있는 건물에서 홀로 지냈다.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아들을 잃은 뒤 캄피티가 다른 가족과 찍은 사진은 한 장도 없었다”며 “캄피티는 10년간 칩거하며 유령처럼 지냈다”고 전했다. 캄피티는 이 기간 아들의 스키 사고와 관련해 진실을 밝혀내겠다는 일념 하나로 집에 틀어박혀 지냈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정치인과 유명인사들에게 매일같이 탄원서를 보냈고, 아들 명의로 블로그를 개설해 진상 규명에 매달렸다. 그런데 엄밀하게 말해 온전한 집은 아니었다. 캄피티는 집이 완공되지 않은 상태에서 들어가 살았다.

누적된 울분과 폭력성을 해소할 곳을 찾던 캄피티는 사격 훈련장을 자주 드나들며 총기에 집착했다고 ‘코리에레 델라 세라’는 전했다.캄피티의 적대적 태도를 제기하는 이웃 민원 탓에 총기 휴대 면허 신청이 거부당한 것이 캄피티가 로마의 한 카페에서 입주자 회의를 하던 이웃 주민을 향해 총구를 겨눈 원인 중 하나일 것으로 현지 언론은 분석했다.

캄피티는 한 사격장에서 총기를 탈취해 범행에 사용했다. 이 사건으로 3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으며, 사망자 중 한 명은 조르나 멜로니 총리의 친구다. 연합뉴스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