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청, 구정 소통혁신추진단 성과 공유회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해운대구청(구청장 김성수)은 최근 구청 중회의실에서 ‘구정소통혁신추진단 연구성과 공유회’를 가졌다.

구청 간부 공무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구정소통혁신추진단 활동 성과를 발표했다. 혁신추진단은 6급 이하 직원 17명으로 구성했으며, 구정 혁신과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나누고, 직원 상호 이해와 세대 공감을 위한 소통창구 역할을 하고자 결성했다.

매월 정기회의와 여러 차례의 자율 모임을 가졌고, 서울 성북구청, 용인시청 등 행정기관과 카카오 등 기업 벤치마킹에도 나섰다. 지난해 12월 23일에는 ‘구정소통혁신추진단 연구성과 발표회’를 한 차례 갖기도 했다.

연구 주제는 △해운대구 막내 공무원의 슬기로운 공직생활을 위한 제안(조직문화 혁신 분야)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활력 해운대 조성(일하는 방식 개선 분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해운대구 홈페이지 활성화 방안·살기 좋고 오고 싶은 해운대를 위한 교통 인프라 조성방안(구민 체감 행정 혁신 분야)이며 현 실태, 적용방안, 추진전략, 실행계획 등을 발표했다. 추진단 연구성과는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력 있는 계획을 수립, 구정에 접목해 민선 8기 구정 운영의 핵심과제인 생활밀착형 시책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수 구청장은 “추진단의 창의적인 의견을 구정에 반영해 조직문화 개선과 행정혁신으로 구민 공감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