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해양레저관광학과, 스마트레저문화융합전공 개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울산 이어 18일에는 양산시파크골프협회와도 협약 체결해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호텔관광대학 해양레저관광학과가 스마트레저문화융합전공을 개설하고 성인학습자 교육과 레저문화 활성화에 앞장선다. 해양레저관광학과는 지난 18일 (사)대한파크골프협회 양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이기철)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해양레저관광학과는 스마트레저문화융합전공 학사과정 개발‧운영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앞서 부산시파크골프협회, 울산시파크골프협회와도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스마트레저문화융합전공은 지역의 파크골프 문화 확산 및 관련 전문 인력 육성에 기여하고 건강관리, 레저스포츠, 여행, 문화예술, 사회경제 분야를 결합한 학문분야다.

파크골프는 공원(park)과 골프(golf)의 영문 합성어로 공원과 같은 소규모 녹지공간에서 즐기는 골프게임이다. 도심공원이나 유휴부지를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특히 파크골프는 약 30분의 강습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한 개의 클럽(골프채)만 참여할 수 있는 저비용에 운동량도 상대적으로 적어 시니어에 인기가 많다.

해양레저관광학과 김철우 교수는 “영산대는 지난해 11월 전국 최초로 대학의 파크골프팀(버디버디)를 창단했고 부산과 울산지역 대한파크골프협회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며 “영산대는 앞으로도 파크골프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해양레저관광학과는 교육부 등이 인정한 해양레저 및 스포츠관광산업 동남권 특성화학과이자, 체육재능보유자의 특무직 공무원을 양성하는 교육으로 유명하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대학 소식

        한국해양대, 2022학년도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포럼 개최

        한국해양대, 2022학년도 비교과 교육과정 성과포럼 개최

      • 뉴스인뉴스

        부산119안전체험관, 2022년도 체험인원 전국 1위

        부산119안전체험관, 2022년도 체험인원 전국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