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부산광역시 첨단의료산업과 연계 지·산·학 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가톨릭대(총장 홍경완 신부)는 1월 18일 오전 10시 30분 부산가톨릭대 제1국제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 첨단의료산업과 연계 지·산·학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연계 지⋅산⋅학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부산시 안영신 첨단의료산업과장이 대학을 방문하여 보건의료계열 지⋅산⋅학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부산시 안영신 첨단의료산업과장과 정애숙 스마트 헬스케어팀장, 이경조 의료바이오 팀장을 비롯하여 부총장 염철호 신부와 산학협력단장 한정원 교수 및 교무위원 등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은 미래를 선도하는 부산의 디지털 혁신도시를 구현하고자 보건의료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 연계 지⋅산⋅학⋅연 협력을 위한 과제를 제안하기 위하여 ▲노인복지보건학과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치기공학과 ▲병원경영학과 ▲언어청각치료학과 등의 간호⋅보건 계열 학과의 참여도 이루어졌다.

안영신 첨단의료산업과장은 “부산가톨릭대학교는 간호⋅보건 분야에 있어 명실상부 부산의 대표학교로 교육 수준과 취업률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대학’이며, “간호⋅보건 분야에 특화된 부산가톨릭대학교를 비롯한 기업⋅기관들과의 지⋅산⋅학 협력을 통해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부산의 현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통해 보건의료 분야 선도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총장 염철호 신부는 “오늘과 같은 지⋅산⋅학 협력 간담회를 통하여 지⋅산⋅학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대학과 지역인재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지·산·학 중심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겠다” 고 강조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 대학 소식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부경대 홍동식 교수, 부산시장 표창 수상

      • 뉴스인뉴스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

        부산항만공사, 전량 외산 제품에 의존하던 ‘스프레더’ 국산화 개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