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주인 집까지 찾아가 흉기 들고 협박한 50대 남성 경찰에 붙잡혀

양보원 기자 bogiz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일 오후 7시께 부산 연제구의 한 아파트에서 피의자 A 씨가 현금 강취를 위해 출입구로 들어가려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연제경찰서 제공 20일 오후 7시께 부산 연제구의 한 아파트에서 피의자 A 씨가 현금 강취를 위해 출입구로 들어가려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연제경찰서 제공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흉기를 들고 위협하며 현금을 빼앗으려 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연제경찰서는 흉기를 휘두르며 현금을 강탈하려고 한 혐의(특수강도미수)로 50대 남성 A 씨를 붙잡았다고 25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0일 오후 7시께 연제구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여성 B 씨에게 흉기를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평소 B 씨가 운영하는 식당에 자주 드나드는 지인 사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B 씨 주거지로 찾아간 A 씨는 출입문을 나서는 B 씨를 발견하고 품에 숨겨놨던 흉기를 꺼내 휘두르며 협박했다. B 씨는 이에 저항하다가 상처를 입었으나 다행히 큰 부상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도주한 A 씨는 23일 오후 1시께 부산진구에 위치한 본인의 주거지에서 긴급체포됐다. A 씨가 거주 중인 원룸에서는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가 발견됐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흉기에서 발견된 DNA 분석을 요청할 계획이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동기를 조사한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다.


양보원 기자 bogiz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