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나잇살 어떻게 뺄까?” 버드나무한의원 나성훈 원장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 출연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버드나무한의원 부산시청점 나성훈 원장 버드나무한의원 부산시청점 나성훈 원장

적게 먹고 운동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고 말하는 사람이 많다. 갱년기 이후로 찌는 살은 이른바 ‘나잇살’로 불리기도 한다.

1월 30일 월요일 저녁 6시 50분 방송되는 ‘KNN 메디컬 24시 닥터스’에서는 버드나무한의원 부산시청점 나성훈 원장이 출연해 ‘건강하게 살 빼는 방법, 체질별 맞춤형 다이어트’를 주제로 나잇살 고민을 해결할 방법을 제시한다.

나성훈 원장은 “20~30대의 비만은 에너지 소모량에 비해 많이 먹는 것이 원인이므로 음식을 줄여야 살이 빠지지만, 50대부터는 호르몬과 근육이 줄어서 살이 잘 찌기 때문에 굶는 다이어트를 하면 근육이 더욱 감소해 더 비만이 된다”고 말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갱년기 다이어트 식단을 짤 때 유의할 점에 대해서도 다룬다. 나 원장은 “갱년기 이후에 살을 빼려면 줄어든 근육 양을 얼마나 잘 보충하느냐가 굉장히 중요하다. 근육의 재료가 되는 단백질을 더 많이 먹고 근육을 만드는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갱년기 다이어트를 할 때는 피부 탄력이 떨어져 뱃살이 처지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부작용을 주의해야 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낮아진 기초대사량을 높이면서 호르몬을 보충하는 한약 처방으로 얼굴이 축나지 않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례를 제시한다. 나 원장은 ‘지방분해 매선’과 ‘지방분해 약침’ ‘지방분해 전기침’ 등의 시술도 소개한다. 나 원장은 “각각 특수한 침을 지방이 쌓인 부위의 혈 자리에 자입해 피부 탄력 회복을 돕고, 해당 부위의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