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지역혁신사업단, '2024 KIMES BUSAN 의료기기 전시회' 참석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24 KIMES BUSAN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여한 부산가톨릭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가톨릭대 제공 '2024 KIMES BUSAN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여한 부산가톨릭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가톨릭대 제공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자자제-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의 자율과제로 수행 중인 디지털 헬스케어 의과학 혁신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 사업에서는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KIMES Busan 2024 의료기기 전시회 참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의료기기에 대한 최신 기술 현황 및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사업 참여 학생들에게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하고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생명공학기술(BT), 정보통신기술(ICT) 등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및 서비스가 제공되었으며, 부산가톨릭대학교 물리치료학과, 방사선학과, 치기공학과의 참여 학생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사업 참여 교수진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의과학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할 뿐 아니라, 참여 학생들에게도 지역 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로의 진출을 위한 동기부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